티스토리 뷰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500782

 

'강아지 세금'?… 반려동물 보유세·부담금 검토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 세금이나 부담금을 부과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정부가 반려동물 보유세를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4일 발표한 '2020~2024년 동물복지 종합계획'을 통해

n.news.naver.com

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나도 강아지 2마리나 키운다. 근데 뭐? 반려동물 보유세?ㅋㅋㅋㅋㅋㅋ

 

아니 이거 진짜 말이 안되는거 아닌가?ㅋㅋㅋ  반려동물 키우다가 버리는 사람도 많은데 아! 당연히 그런 사람들을 실드칠 생각은 전혀없다. 반려동물은 말그대로 반려동물인데 중간에 버리는 쓰레기 같은 행위를 하는건 욕 먹어야 마땅하다.

 

암튼 반려동물을 키우면 반려동물 보유세라는 명목으로 세금 걷는걸 검토중이라는데 어이가 없다.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책임감이라는걸 가져야 하니까 세금을 낼 각오가 있는 사람들만 키우라는 의도인거 같긴한데 그럼 기존에 키우던 사람들은? 

 

책임감 없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은데 세금까지 내라고 하면? 어떻게 될까? 제정된건 아니고 검토중이라곤 하지만 뭔가를 할 때 뒤따라오는 풍선효과도 생각을 하면 좋겠다. 

 

아! 나는 반려동물 보유세가 제정되더라도 끝까지 책임감 가지고 키울거다.

 

 

2020/01/17 - [정치이야기] - 대통령의 인사권은? 문재인 대통령은 두명인가?

 

대통령의 인사권은? 문재인 대통령은 두명인가?

이명박 박근혜의 인사권은 국민에게 돌려줘야하는, 과감하게 쇄신해야하는 인사권인데 우덜 인사권은 대통령 권한임. 뭐가 맞는거야 도대체

sgi-kor.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