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취업제도, 생활안전자금 지원받는 방법

시험 준비중이거나 백수인 사람들은 부모님께 손을 벌리기 죄송한 마음이 든다. 오늘은 "국민 취업제도" "생활안정자금"을 통해 각각 300만 원 2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특별한 조건 없이 청년이고 니트족이면 충분하다. 청년의 기준은 19살~34살이다. 니트족은 그냥 백수라고 생각하면 된다.

1. 세대분리 

집이 조금 어렵다면 세대분리 필요없이 그냥 지원 가능한데 좀 산다 싶으면 무조건 세대분리를 신청해야 한다.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본가와 별산해서 복지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세대 분리하면 부모가 엄청난 자산가일지라도 지급받을 수 있으니 세대분리는 반드시 하도록 하자.

2. 국민취업제도 300만 원 

국민 취업제도는 기존에 있던 취업 성공 패키지를 변형한 것을 말한다. 기존의 취업성공 패키지가 사라지고 '국민 취업제도'로 통합됐다. 

국민 취업제도는 1 유형과 2 유형이 있는데 세대분리된 청년이고 니트족이라면 웬만해서 1 유형에 해당한다. 백수, 프리랜서, 단기 알바, 공시족은 니트족에 해당되고 니트족은 1유형에 지원할 수 있는 특정계층에 속하기 때문이다. 

1 유형은 학원도 공짜고 생활비도 매달 50만원씩 6달 주고, 2 유형은 학원은 공짜지만 교통비만 매일 1만원씩 지급하는 것으로 보인다.


워크넷을 통해 입사지원 면접을 진행하면 생활비는 나오지만 생활안정자금 2000만원을 당기기 위해서는 교육을 꼭 받아야 한다. 


https://www.work.go.kr/kua/index.do 

 

국민취업지원제도

 

www.work.go.kr

여기 들어가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복잡하긴 한데 유튜브로 검색하고 따라 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다.

필요한 서류는 정부24에서 모두 발급이 가능하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댓글
공지사항